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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스터디 1주차] 선형 보간 알고리즘

by mazayong 2022. 9. 17.

이 게시글은 유니티 2D 플랫포머 강의를 듣고 기억에 남았던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2D 게임 중 도트 그래픽을 사용할 경우, 이미지가 자체적인 필터 효과로 인해 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Inspector창에서 필터 모드를 끄면 그 오류가 해결됩니다.


image



여기서 Bilinear이중 선형 보간을 사용하고, Trilinear은 삼중 선형 보간으로, No Filter은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선형 보간에 대해 살펴 보기 전에 보간(Interpolation)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보간은 알려진 지점의 값 사이에 위치한 값을 알려진 값으로부터 추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이론에 대한 설명은 해당 링크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bilinear interpolation, bicubic interpoilation과 같이 여러 방법이 있지만 가장 번짐이 발생하지 않는 nearest neighbor방식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Nearest Neighbor Interpolation

이름대로 출력 영상의 (y, x)픽셀은 입력 영상의 (y, x)에서 가장 가까운 픽셀을 사용한다는 알고리즘입니다.

최단 거리 보간 방법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