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게시글에서 에셋을 선정할 기준을 정했으니 이제 원하는 조건에 맞게 에셋을 선정해보겠다.
1. 선정 기준
2. 선정을 위한 과정 간단 요약
3. 선정한 에셋
3.1. 선정한 에셋-아이템
3.2. 선정한 에셋-플레이어, 몬스터
3.3. 선정한 에셋-사운드(효과음, 배경음)
3.4. 선정한 에셋-UI
3.5. 선정한 에셋-배경
3.6. 선정한 에셋-이펙트
4. 결론
1. 이전에 정리한 선정 기준을 간단히 요약해서 적어보았다.
- 로우 폴리로 선택한다.
- LOD가 적용된 에셋을 고른다.(선택)
- Unlit Shader를 적용 가능하고, URP에 최적화되어야 한다.
- 애니메이션 루프가 자연스러운지 확인한다. (선택)
- CPU, GPU 부하가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에셋을 선택한다.
2. 선정을 위한 과정을 간단히 요약해보았다.
- 로우 폴리로 선택한다.
= 에셋 스토어 설명 및 그래픽 스타일을 확인한다.
- LOD가 적용된 에셋을 고른다.(선택)
= 에셋을 Hierarchy에서 선택된 상태로 LOD Group 컴포넌트 적용 여부를 확인한다.
- Unlit Shader를 적용 가능하고, URP에 최적화되어야 한다.
= 에셋 설명 및 지원 문서에서 "Render Pipeline Compatibility" 섹션을 확인한다.
= 에셋 리뷰를 확인한다.
= 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에셋을 임포트하고, 호환되지 않으면 Shader 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해본다.
- 애니메이션 루프가 자연스러운지 확인한다. (선택)
=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Loop 옵션 활성화를 통해 확인한다.
= Animator에서 루프가 필요한 애니메이션 클립의 Transition 설정 여부를 확인한다.
- CPU, GPU 부하가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에셋을 선택한다.
= Profiler을 사용해 CPU, GPU의 부하를 확인한다.
3. 선정한 에셋
그러면, 이제 확인할 에셋들을 가져오겠다.
3.1. 선정한 에셋-아이템
필요한 아이템은 음식, 음식 재료, 요리 도구(무기), 코인이다.
3.2. 선정한 에셋-플레이어, 몬스터
3.3. 선정한 에셋-사운드(효과음, 배경음)
3.4. 선정한 에셋-UI
3.5. 선정한 에셋-배경
3.6. 선정한 에셋-이펙트
4.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