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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odFight] 사용할 에셋 정하기-실전

by mazayong 2024. 11. 10.

이전 게시글에서 에셋을 선정할 기준을 정했으니 이제 원하는 조건에 맞게 에셋을 선정해보겠다.

 

 

 

1. 선정 기준

2. 선정을 위한 과정 간단 요약

3. 선정한 에셋

3.1. 선정한 에셋-아이템

3.2. 선정한 에셋-플레이어, 몬스터

3.3. 선정한 에셋-사운드(효과음, 배경음)

3.4. 선정한 에셋-UI

3.5. 선정한 에셋-배경

3.6. 선정한 에셋-이펙트

4. 결론

 

 

 

 

 

 

1. 이전에 정리한 선정 기준을 간단히 요약해서 적어보았다.

- 로우 폴리로 선택한다.

- LOD가 적용된 에셋을 고른다.(선택)

- Unlit Shader를 적용 가능하고, URP에 최적화되어야 한다.

- 애니메이션 루프가 자연스러운지 확인한다. (선택)

- CPU, GPU 부하가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에셋을 선택한다.

 

 

 

 

 

 

2. 선정을 위한 과정을 간단히 요약해보았다.

- 로우 폴리로 선택한다.

= 에셋 스토어 설명 및 그래픽 스타일을 확인한다.

 

- LOD가 적용된 에셋을 고른다.(선택)

= 에셋을 Hierarchy에서 선택된 상태로 LOD Group 컴포넌트 적용 여부를 확인한다.

 

- Unlit Shader를 적용 가능하고, URP에 최적화되어야 한다.

= 에셋 설명 및 지원 문서에서 "Render Pipeline Compatibility" 섹션을 확인한다.

= 에셋 리뷰를 확인한다.

= 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에셋을 임포트하고, 호환되지 않으면 Shader 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해본다.

 

- 애니메이션 루프가 자연스러운지 확인한다. (선택)

=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Loop 옵션 활성화를 통해 확인한다.

= Animator에서 루프가 필요한 애니메이션 클립의 Transition 설정 여부를 확인한다.

 

- CPU, GPU 부하가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에셋을 선택한다.

= Profiler을 사용해 CPU, GPU의 부하를 확인한다.

 

 

 

 

 

 

 

 

3. 선정한 에셋

그러면, 이제 확인할 에셋들을 가져오겠다.

 

 

3.1. 선정한 에셋-아이템

필요한 아이템은 음식, 음식 재료, 요리 도구(무기), 코인이다.

 

 

 

3.2. 선정한 에셋-플레이어, 몬스터

3.3. 선정한 에셋-사운드(효과음, 배경음)

3.4. 선정한 에셋-UI

3.5. 선정한 에셋-배경

3.6. 선정한 에셋-이펙트

4.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