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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리팩토링해보기 ( 작성중 )

mazayong 2023. 10. 23. 23:36

2달 전에 수행했던 c# 콘솔로 던전만들기 게임을 기능별로 나눠보기로 하였다.

한 파일에 코드가 너무 많이 몰려있기도 하고 코드 설계를 좀 더 자연스럽게 생각나게 하기 위해 처음에 했던 과제부터 정리해보기로 했다.

 

 

1. 고쳐야 할 점

2. 고친 부분

3. 느낀점

 

 

 

 

1. 고쳐야 할 부분

1.1. 기능 정리

고쳐야 할 부분을 정리하기 위해 사용한 기능들을 정리해보았다.

* 플레이어 상태 확인 씬

* 플레이어 인벤토리 확인 씬

* 던전 씬

* 상점 씬

* 아이템 장착, 탈착 가능

* 휴식 및 체력 회복 가능

* 게임 캐릭터별로 데이터 저장 가능

 

 

1.2. 수정 방안

* 게임 시작을 게임 매니저를 불러와서 시작하도록 생성.

 -> 게임 시작하는 메인 클래스를 따로 만들고, 거기서 매니저 클래스를 불러오기

 --> 메인함수에서는 객체를 불러와서 함수를 시작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서 

* 각 기능별로 매니저를 나누기(현재 프로젝트에서는 기능이 크게 분화되지 않아서 매니저 안에 넣어놓았지만, 원래는 매니저 파일 안에 이벤트 형태로 각 기능을 불러오는 기능을 만들고, 해당 기능을 공부할 것)

* 각 씬을 불러오는 씬 매니저 만들기(여기서는 크게 씬 분화가 기능 분화와 유사하지만, 실제 유니티에서는 씬별로 관리를 하기 위해 씬 매니저가 필요하므로 만들기)